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긴급공지] 학문후속세대 강사채용 공고 관련
작성일
2019.07.24
작성자
변용익
게시글 내용



2-3일 이내에 연세대학교 홈페이지에 "학문후속세대 강사 채용공고"가 나올 것입니다.  월말까지 5일간 게시한다고 합니다.


학문후속세대 강사채용은,  박사학위 최근 취득자 및 박사학위 마지막 단계에 있는 학생들에게 강의참여기회를 주기 위해 교육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며 우리 학교도 적극 호응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최근 학과교수회의는 2019-2학기와 2020-1학기에 걸쳐 14명의 강사를 채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모두 이번 공고에서 지원해야합니다.   지원자격은 공고에 나오게 되겠지만, 우리 학과는 아래의 기준을 적용합니다.


지원최소자격 : 박사 5학기 이상 및 통합과정 7학기 이상으로 박사과정 수료를 위한 최저학점이수를 마친 연구등록생


아래의 2가지 분야에서 채용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Co-teaching Fellow : 12명 

학과에 개설되어있는 3학점 과목 일부에 참여하여 1학점에 해당하는 강의업무를 분담합니다.   세부업무는 담당교수와 상의하여 결정합니다.  우리 학과에서는 우주의 이해 (교양) 및 우주론, 영상처리, 위성천문, 천문기기, 우주론, 인공위성시스템 등에서 우선 활용할 계획입니다.


Undergraduate Tutorial Seminar : 2명

1학점짜리 P/NP과목이며, 학부생들의 진로설계 및 학습적응을 도와주는 과목입니다.  세부내용은 채용강사가 주도적으로 설계합니다.  매학기 1개 아래와 같이 개설예정입니다.

UT세미나(순수천문진로설계) 

UT세미나(응용천문진로설계) 


위에 언급한 지원최소자격에 해당하는 대학원생들은 적극 지원하여 강의경험을 쌓으시고 경제적 혜택도 받기를 바랍니다.


여기에 대해 질문이 있는 경우 각자의 지도교수나 학과장에게 이메일 하시면 됩니다.


2019.7.24.


학과장 변용익